이준길 한미관계연구원장 기사입력  2018/06/24 [13:45]
우리의 평화를 방해하는 미국의 세력으로부터 지켜나가야 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북평화와 관한 한 우리 한국인들에게는 미국의 정치가와 언론사가 민주당 소속이건 공화당 소속이건 진보이건 보수이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미국의 정치인이나 언론 중 어느 누가 우리 한반도 평화에 협조를 하느냐 방해를 하느냐 만이 중요할 뿐입니다.

 

우리 한반도에는 역사적으로 어느 특정한 미국인이 민주당이냐 공화당이냐 상관없이 어떤 사람은 우리 한국인들에게 잘 해준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은 잘못 해준 사람도 있습니다.

 

 

1. 오늘날까지 남북이 갈라지게 한 가장 큰 원인 제공자는 진보 민주당 출신 루스벨트 대통령이었습니다.

 

2. 6.25전쟁이 발생한 계기로 우리 한국에 의하여 통일을 목전에 둔 상황에서 맥아더 장군을 정치적 이유 때문에 전쟁 중 해고하여 결국 통일을 방해한 사람은 진보 민주당 출신 트루만 대통령이었습니다.

 

3. 진보 민주당 출신 클린턴 대통령이 우리나라 진보 김대중 대통령과 함께 남북평화와 북미 수교 등을 추진하는데 공화당과 공화당 지지하는 보수 언론이 방해하였고, 결국은 보수 공화당 출신 부시 대통령에 의하여 남북평화가 무산되었습니다.

 

4. 현재 보수 공화당 출신 트럼프 대통령이 우리나라 진보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남북평화와 북미 수교 등을 추진하는데 진보 민주당과 민주당 지지하는 CNN, NYT, WP, ABC, CBS, NBC, MSNBC 등 주류이자 진보 언론이 트럼프 밉다고 남북평화를 방해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 한국인에게는 남북평화에 관한 한 미국의 정치 및 언론관련 그들이 진보인가 보수인가, 민주당인가 공화당인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정치 이해 관계에 따라 우리 한국인들을 가지고 놀고 있을 뿐입니다.

 

이에 대하여 우리 한국인들은 남북평화에 관한 한 그때 그때 상황 논리에 따라 미국의 정당이나 언론 중 우리에게 잘 해주는 사람이 우리편이라고 여기고, 우리에게 잘 못해주는 미국의 정당이나 언론에 대해서는 전 세계의 우리 한국인들이 똘똘 뭉쳐 가차없이 맞서 싸워서 남북평화를 성공시키고 또한 그 평화를 끝없이 방해하려는 미국의 어떠한 세력으로부터 지켜나가야 할 것입니다.

 

미국에서...이준길 한미관계연구원장


원본 기사 보기:서울의소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nb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