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경 기자 기사입력  2018/07/06 [15:52]
광양시, ‘중마 디자인 마을공방’공모사업 선정 국비 1억 원 확보
주민이 함께 모여 소통하고 일자리를 만드는 창업 공간으로 조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마을공방 공모사업에 중마 디자인 마을공방이 선정돼 국비 1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2015년부터 매년 지역 내 오랫동안 방치된 빈집이나 폐교 등 유휴시설 신축, 증축 등 리모델링을 통한 지역단위의 공동체 활동 거점 공간 조성을 위해 마을공방 사업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비즈니스 플랫폼(일자리 창출), 문화예술 플랫폼(지역문화 기반조성), 커뮤니티 플랫폼(사회통합)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지역단위의 공동체 활동 거점 공간을 목표로 추진된다.

이번에 선정된 중마 디자인 마을공방은 중마1통 주민협의체(통장 이안휘)에서 제안한 사업으로 주민 공동운영 마을카페 등 주민이 함께 모여 소통하고 일자리를 만드는 창업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 이곳을 거점으로 공동체 활성화, 청년창업과 일자리창출 등 주민소통과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중마1통에서 추진되고 있는 디자인 시범거리 사업과 간판정비 개선사업 등과 연계돼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윤영학 전략정책담당관은 이번에 조성되는 마을공방이 주민 공동운영 카페와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 등 창업공간으로 운영돼 주민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소통의 공간이 되어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nb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