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경 기자 기사입력  2018/10/08 [15:31]
광양시, 민선7기 비전 ‘희망찬 도약, 새로운 광양’ 선포
제24회 광양시민의 날 행사에서‘시민 행복! 새로운 광양시대!’를 위한 강력한 의지 표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제24회 광양시민의 날 행사     © 이희경 기자

광양시는 108일 제24회 광양시민의 날 행사에서 민선7기 시정 비전인 희망찬 도약! 새로운 광양을 선포하고, ‘시민 행복! 새로운 광양시대를 열기 위한 강력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했다.

광양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본부석 내외 귀빈과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비전 식전 축하공연, 민선7기 비전 선포문 낭독, 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 순으로 이뤄졌다.

특히 제24회 광양시민의 날 행사 기념식과 병행해 실시된 민선7기 비전 선포식에는 민선7기 시정의 방향성을 시민, 공직자들과 공유하고,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해 시민과 함께 비전 달성을 향해 노력해 나가자는 취지를 담아 의미 있게 진행됐다.

행사는 정 시장의 비전 선포문 낭독에 이어 축하버튼 퍼포먼스와 함께 가로, 세로 길이가 20m×15m에 달하는 대형 현수막이 아래로 펼쳐지는 멋진 광경이 연출됐다.

또 카드섹션이 연출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모든 참석자들이 비전으로 하나가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정현복 시장이 이날 선포문에서 표명한 시민 행복! 새로운 광양시대!’전남 제1의 경제도시로 도약하는 경제자립도시 미래 신성장산업의 중심지로 부상하는 일자리 최고도시 관광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열매 맺는 관광경제도시 등이 담겼다.

나눔과 협력으로 이루는 가슴 따뜻한 건강복지도시 변화하는 환경에 스마트하게 대응하는 부자 농어촌도시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조성으로 완성되는 녹색환경도시가 포함되는 등 민선7기 시정운영에 대한 뚜렷한 방향이 제시됐다.

정현복 시장은 지난 민선6기는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루어 낸 시기였다.”, “민선7기에는 시민들의 오랜 열망인 ‘30만 자족도시전남 제1의 경제도시를 실현하는데 시정의 모든 역량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민선7기 비전 선포를 계기로 희망찬 도약, ’새로운 광양을 만들어 가는데 모든 공직자들과 함께 혼신의 힘을 다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모두 함께 뜻을 모아서 누구나 고루 잘 살고, 미래에 희망이 있는 광양을 만들어 나가자.”라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nb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